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 - 서울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 - 서울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3-07-10
  • 조회수3811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서울대 교수 김성곤)과 서울도서관(관장 이용훈)은 10일(수) 오전, 서울도서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도서관 4층 세계전시실에 ‘한국문학 번역도서’ 서가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위해 번역원은 31개 언어권 총 898권의 번역도서를 서울도서관에 기증했다.

○ 서울도서관은 옛 서울시청사 건물에 자리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 때문에, 국내에 거주하는 많은 외국인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4층 세계전시실은 다양한 외국서적과 함께, 각 국가별로 구분된 서가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 한국문학 번역도서를 상설 비치하게 되어 우리 문학을 국내에 거주하는 약 100만 명의 외국인과도 쉽게 나눌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마련되었다.

○ 기증도서 898권은 한국문학번역원의 지원을 통해(이전 번역금고 등의 지원 건수 일부 포함) 해외에서 출간된 거의 모든 도서를 포함하는 규모이며, 시대별로도 근․현대 문학이 모두 담겨 있어 대중적인 흥미와 함께 학술 연구의 목적까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이 같은 한국문학 번역도서 컬렉션 구축을 기념하는 기획전시도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는 10월 15일(화)부터 10월 27일(일)까지 13일 간 서울도서관 내 기획전시실에서 ‘한국문학번역사 120년 기획전’을 제목으로 열린다. 지난 120여 년간 해외에 소개되었던 한국문학 및 도서 번역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전시이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추후에도 해외에서 출간되는 한국문학 및 도서를 서울도서관에 지속 기증할 예정으로, 한국문학 번역도서 서가는 꾸준히 유지되며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많은 외국인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서울도서관 4층 세계전시실에 마련된 한국문학번역도서 컬렉션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