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사업

개요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걸맞은 콘텐츠 간의 연계성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으며, 조직의 전산화 기획운영 등 정보화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개요-기관 정보화 사업 운영, 온라인 사업지원 신청 프로그램 관리, 원내 전산 부대시설관리,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관련 대외 요청사항 대응

주요서비스

한국문학번역원은 이용자분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한국문학번역원 정보화 사업 추진 및 사이트 운영 총괄
  • 사이버 안전센터를 통한 외부사고 대응 체계마련
  •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관련 대외요구사항 대응
  •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화 교육 수행

운영성과

외부 공인인증마크 취득을 통하여 한국문학번역원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이용자분들에게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인증마크 획득 (8년 연속)
    *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준수하고 국민 및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신뢰성을 높여 기관의 대외 이미지를 제고
  • 웹접근성 및 웹표준 인증마크 획득 (5년 연속)
    * 어떠한 사용자(장애인, 노인 등), 어떤 기술 환경에서도 전문적인 능력 없이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
  • 웹어워드 최우수상 획득
    * 문화 분야 웹어워드에서 최우수상 획득
  • 굿콘텐츠 인증마크 획득
    * 온라인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에 대한 품질인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 조성을 목적으로 함
  •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정보화 교육 수행
  • 문체부 주관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8년 연속 우수 등급 유지​
    * 2020년 문체부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최우수' 등급 수상
  • 행안부 주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 4년 연속 80점 이상 유지

담당자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