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번역원 - 예술위 - 세종학당 한국문학 세계화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번역원 - 예술위 - 세종학당 한국문학 세계화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3-08-23
  • 조회수3519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서울대 교수 김성곤)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 세종학당재단(이사장 송향근)은 22일(목),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한국어와 한국문학의 세계화,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구체적으로 이번 협약은 △우수 한국문학의 글로벌 확산 추진체계 마련, △세종학당을 플랫폼으로 한 한국 문학 및 문화 확산 협력, △한국어 및 한국문학의 수용도 제고를 위한 영상 콘텐츠 활용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 협약을 체결한 3개 기관은 한국문화를 해외에 소개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관련기관인 만큼, 기관 사이의 협력을 통해 보다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우수한 한국문학이 해외에 더 많이 소개될 수 있도록 작품의 선정, 수준 높은 번역을 통한 해외 출간, 출간 후 적극적인 현지에서의 홍보를 진행하는 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번역원 김성곤 원장은 “세계화 시대에 발 맞추어 한국어와 한국문학의 세계화라는 동일한 목표를 위해 유관기관이 협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앞으로 각 기관별 사업 간 연계를 강화해 사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업무협약 체결의 의의를 밝혔다.

권영빈 위원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향후 우리 한국어와 한국 문학의 해외진출이 확대될 수 있는 든든한 협력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송향근 이사장은 “다양한 문학 콘텐츠를 통해 한국 문학의 우수성과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고 말하고, 앞으로 세종학당이 중심 플랫폼으로 활약할 것임을 강조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