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과 국립국어원, 포괄적 업무협정 추진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과 국립국어원, 포괄적 업무협정 추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7-06-01
  • 조회수4744

한국문학번역원과 국립국어원, 포괄적 업무협정 추진

 

○ 한국문학번역원과 국립국어원은 우리나라 한글 문헌의 번역 및 보급을 통해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어를 진흥하기 위하여 5 30 11 한국문학번역원에서 포괄적인 업무 협정을 맺었다.

 

○ 이 자리에서 국립국어원은 번역의 중요성과 특히 한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한국문학번역원과 국립국어원이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으며, 한국문학번역원 역시 국립국어원과의 공동 사업을 통하여 한국과 한국문화, 한글 문헌을 세계에 알리는 데 협력할 뜻을 표명하였다.

 

○ 주요 업무 협정 내용은 첫째, 해외에 소개할 가치가 있는 한글 문헌 및 한국 문화 관련 서적을 번역하여 출판하는 데 협력하며, 둘째, 한국문학 및 한국어의 진흥을 위하여 국립국어원의 세종학당 등을 통하여 번역 도서를 보급하고 국제 교류 행사를 개최하며, 셋째, 포괄적인 업무 협력 사항을 이행하기 위하여 실무 책임자로 구성된 실무위원회를 운영한다는 것이다.

 

○ 올해 국립국어원에서는 한국문학번역원과 협력하여 훈민정음을 5개 언어로 번역하는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한국문학번역원도 한국문화 용어사전을 여러 언어로 번역하는 사업을 국립국어원의 협조 속에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