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최인호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 중국어판 출간

보도자료

최인호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 중국어판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8-07-01
  • 조회수5319

 

최인호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 중국어판 출간

 

중국에서 <상도>로 잘 알려진 최인호(1945~ ) 작가의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가 작가출판사에서 2008년 4월 출간되었다.

최인호는 70년대 한국문학을 대표하는 소설가로 1963년 단편 <벽구멍으로>로 문단에 데뷔하여, <별들의 고향>, <겨울 나그네>, <사랑의 기쁨>, <깊고 푸른밤>, <적도의 꽃> 등 도시적 감수성이 짙은 현대소설과 <잃어버린 왕국>, <길 없는 길>, <왕도의 비밀> 등의 역사소설을 끊임없이 집필하였다. 그의 수많은 작품 중 <바보들의 행진>, <상도>, <해신>, <지구인> 등은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어져,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에서 독자들을 만족시키며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작가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작가출판사에서 출간된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는 2004년 출판되어 2007년 9월에는 영화로도 개봉되었다. 이 작품에 등장하는 어머니는 최인호 작가의 실제 어머니로 작가가 어머니를 회상하며 진솔하게 쓴 자전적 소설이다. 이 소설을 통하여 작가는 어머니의 존재에 대한 중요성, 어머니에 대한 향수, 가족애의 소중함을 보여준다.

역자 한진건은 중국 북경대학교 한국어학과 명예교수로서 <마이너리그>(2004, 작가출판사)를 번역한 바 있다

이 책을 출간한 북경 작가출판사는 중국의 대표적인 문학출판사로서 본원 지원으로 은희경의 <마이너리그>, 최수철의 <어느 무정부주의자의 사랑>, 최인호의 <어머니는 죽지 않는다>를 출간한 바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