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 별마당도서관과 협업하여 한국문학 해외 수상작 전시 개최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 별마당도서관과 협업하여 한국문학 해외 수상작 전시 개최
  • 작성자정책기획팀
  • 등록일2024-04-18
  • 조회수2073

한국문학번역원, 별마당도서관과 협업하여 한국문학 해외 수상작 전시 개최

김혜순날개 환상통, 한강작별하지 않는다포함, 11명 작가의 82종 작품 전시

한강 작가 참여, 낭독회와 강연 통해 독자와의 소통 기회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산하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곽효환, 이하 번역원)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문학을 펼쳐 봄: 세계를 매혹시킨 한국문학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418()부터 512()까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본 전시는 별마당 도서관이 한국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은 만큼 지역주민 뿐 아니라 한국을 찾는 많은 관광객이 전시를 즐기고, 한국문학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는 최근 한국문학의 해외 문학상 수상·입후보 소식이 잇따르면서 한국문학의 국제적 성과와 그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기획되었으며, 최근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시 부문을 수상한 김혜순 작가의날개 환상통, 한강 작가의작별하지 않는다를 포함하여 2019년 이후 해외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11명의 작품 13*의 원작과 번역서 총 82종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상세 정보 붙임 참조)

* 김금숙 , 김소연 한 글자 사전, 김영하 살인자의 기억법, 김이듬 히스테리아, 김초엽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혜순 죽음의 자서전, 날개환상통, 마영신 엄마들, 손원평 아몬드, 서른의 반격, 윤고은 밤의 여행자들, 이영주 차가운 사탕들,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또한, 전시 기간 중 최근 프랑스 메디치 상, 에밀기메 아시아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가 수상 도서인작별하지 않는다를 주제로 강연과 낭독회를 진행한다. 한강 작가는 행사를 통해 작품의 배경과 창작 과정을 소개하고, 작품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어서 본사를 계기로 독자들이 한강 작가의 작품에 더 깊이 녹아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곽효환 번역원장은 한국문학의 국제문학상 수상의 의미를 기념하며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한국문학이 세계 무대에서 달성해 온 중요 성과를 국외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한강 작가의채식주의자가 부커상 인터내셔널부문을 수상한 이후, 한국문학이 국제상에 입후보수상하는 횟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것은 한국문학이 세계문학으로 자리 잡았음을 방증한다. 번역원은 앞으로도 양질의 번역출판을 위해 번역가 양성및 출간 종수 확대에 지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한국문학번역원, 별마당도서관과 협업하여 한국문학 해외 수상작 전시 개최저작물은 공공누리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