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한국문학 해외 진출 성과 공유 및 저변 확대 위해 맞손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한국문학 해외 진출 성과 공유 및 저변 확대 위해 맞손
  • 작성자정책기획팀
  • 등록일2023-02-23
  • 조회수2293

한국문학번역원-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한국문학 해외 진출 성과 공유 및 저변 확대 위해 맞손

- 한국문학 번역도서 공동 전시 개최·번역서 기증 등 협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산하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곽효환, 이하 번역원)과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최현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22() 한국문학번역원(서울 강남구 소재)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문학 해외진출 성과 공유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한국문학 번역도서 공동 전시 개최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서 기증 인력 활용 및 교류 ·오프라인 정보의 상호 이용 및 홍보 등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최현옥 관장은 인천중앙도서관은 인천 유일의 다문화자료실을 갖춘 도서관으로, 이번 한국문학번역원과의 협약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한국 문학작품 번역서를 제공하고 상호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곽효환 한국문학번역원장은 한국문학 해외 소개의 역사와 그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200710월에 개관한 번역전문도서관은 그동안 번역자, 연구자, 문인 및 일반인들에게 한국문학의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이번 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한국문학 해외진출의 성과인 번역서를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식 사진 1(인천시교육청도서관 최현옥 관장(왼쪽)과 곽효환 원장). .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한국문학번역원-인천광역시교육청중앙도서관, 한국문학 해외 진출 성과 공유 및 저변 확대 위해 맞손저작물은 공공누리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