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 접수기간 연장

보도자료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 접수기간 연장
  • 작성자정책기획팀
  • 등록일2022-09-05
  • 조회수2329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 접수기간 연장

(·영상) 930일까지 접수기간 연장, 다양한 리뷰 콘텐츠 접수 기대

(그림) 성황리 종료, 소셜미디어 통한 한국문학 리뷰 확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산하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곽효환, 이하 번역원), 현재 개최 중인‘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대회의 접수 기한을 930일까지 연장한다. 6월부터 세 부문(, 그림, 영상)으로 대회를 시작하여 그림 부문은 지난 731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독후감과 영상 부문은 당초 915일 마감에서 약 2주 접수 기간을 연장하여 보다 많은 외국인 독자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대회 개요

- 대상 도서 5종 중 1종 선택하여 리뷰 콘텐츠를 제작/응모하는 공모전

* 대상 도서: 김언수 설계자들, 손원평 아몬드, 황선미 마당을 나온 암탉, 정유정 종의 기원, 조남주 82년생 김지영(최근 해외에서 출간된 한국문학 도서 중 다() 언어로 출간된 작품 5)

- 모집 분야: 그림, , 영상

 

그림 부문 1,000여 건 접수... 높아진 한국문학 관심 입증

그림 부문은 지난 7월 말 총 응모 건수 1,027건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그림 부문 응모 건수만으로 지난해 리뷰 대회 두 개 부문(, 미디어)의 전체 응모 건수(1,091)에 육박하여 한 해 동안 높아진 한국문학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글과 영상 부문 930일까지 접수기간 연장

글과 영상 부문 접수 마감일은 제작 기간을 고려하여 930일로 2주 연장된다.

특히 영상 부문은 참가자들이 한국문학에 대한 감상을 생생하게 표현하는 기회로, 영상 콘텐츠의 특성 상 도서의 2차 홍보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응모 형식과 길이는 제한이 없어 책을 읽고 느낀 점을 표현하는 북튜브, 자신만의 방식으로 책의 줄거리를 표현하는 북 트레일러, 일부 대사를 낭송하거나 쓰는 모습을 보여주는 숏츠나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참가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리뷰를 업로드하고 대회 누리집에서 참가자 정보와 작품 설명, 리뷰 링크 등을 등록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번역원 공식 유튜브에 게시되어 있는 부문별 가이드영상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 /영상 부문 접수 개요

- (접수 마감일) 2022. 9. 30.()

- (접수 언어/분량) ()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2천 단어 이내 (영상) 언어 및 길이 제한 없음

- (접수 방법) 개인 SNS 업로드 후 대회 누리집(http://klwave.or.kr/review/)에 등록

- (제작 방법) 번역원 공식 유튜브 참조

· (글 부문 가이드) https://youtu.be/2w1hH59SEVA/ (영상 부문 가이드) https://youtu.be/y5njxk2fr5c

 

전 세계 앨리스주목! 빅톤과 함깨 하는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대회

이번 대회는 인기 K-팝 그룹 빅톤(VICTON)이 함께 홍보하여 전 세계 한류 팬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지난 6월 번역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대회 공식 홍보영상은 128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얻었으며 관심에 힘입어 92일 메이킹 영상도 공개되었다.

그 외 대회 홍보 영상, 접수 가이드 영상 및 관련 콘텐츠는 한국문학번역원 공식 유튜브 채널과 대회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SNS에서는 빅톤의 사인 시디와 한국문학 도서를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

부문별 1등 수상자 1(3)에게는 방한 항공권 바우처가 증정되며,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태블릿 PC와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발표된다.

 

* 대회 홍보영상 메이킹영상: https://youtu.be/mNLt1TkV3NY

* 공식 채널

- 한국문학번역원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KltiOrKr

- 대회 공식 SN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lrc_offic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kliterature.review

 

별첨: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 포스터 1.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문학번역원 국제교류팀 이정주 주임(02-6919-7742) 또는 박현선 주임(02-6919-77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2022 한국문학 글로벌 리뷰 대회 접수기간 연장저작물은 공공누리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