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2015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지원대상자 발표

공지사항

2015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지원대상자 발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5-06-23
  • 조회수4166

 

<2015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지원 대상자 발표

한국문학번역원은 최고급 수준의 번역가 및 번역전문가에게 한국 현대문학 및 예술문화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재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번역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사업>을 운영합니다.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5월 11일부터 6월 5일까지 지원신청을 접수하였고, 그 결과 13개 언어권(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베트남어, 불가리아어, 헝가리어, 리투아니아어, 벨라루스어, 인도네시아어)에서 18건이 프로그램에 접수되었습니다.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가 6월 18일 본원에서 개최되었으며, 심사에는 김종회(경희대 국문학과), 강유정(강남대 국문학과) 이상 2이 참여하였습니다. 심사 결과 <2015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지원 대상자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습니다.

지원대상자: 총 11개 언어권 15건

- 제이슨 우드럽: 영어권

- 제니 왕 메디나: 영어권

- 김현자: 프랑스어권

- 이기향: 독일어권

- 심정창: 중국어권

- 그리고리 리: 러시아어권

- 마리아 꾸츠네초바: 러시아어권

- 베네데따 메를리니: 이탈리아어권

- 카타지나 로잔스카: 폴란드어권

- 레 당 호안: 베트남어권

- 부이 판 안트: 베트남어권

- 하밍타잉: 베트남어권

- 김소영: 불가리아어권

- 코바취 연꺼 티메어: 헝가리어권

- 테레시아 아빌라 렌찌시딥타 지타나티 퍼스탄틴: 인도네시아어권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15인은 한국에서 1-2개월간 체류하며 번역가/작가와의 만남, 문학기행, 번역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2015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 모든 번역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 심사 총평>

2015년 해외 원어민 번역가 초청 연수 사업의 지원대상자는, 그 지원자가 13개 언어권의 18명이었다. 그 가운데서 15명을 지원대상자로 선정하였다.

해외에서 자국의 언어로 한국문학을 번역하기 위해 이 사업에 신청서를 낸 이들은, 기실 한국문학의 번역과 세계화에 있어서 소중한 인적 자산이다. 그 계획과 활동방향을 보다 우호적으로 보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

선정에 있어서 그간의 번역 실적과 번역계획을 위주로, 한국문학 보급 가능성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으로 살펴보았다. 그에 적절하지 않은 지원자 3명은 제외하였다. 그리고 적정한 기간보다 장기인 경우에는, 그 기간을 축소 조정하였다.

  

2015. 6. 18.

심사위원장 김종회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