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완역원고 지원사업> 종료 공고

공지사항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완역원고 지원사업> 종료 공고
  • 작성자번역출판팀
  • 등록일2023-06-12
  • 조회수3582





한국문학번역원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완역원고 지원사업> 종료




○ 안녕하십니까. 한국문학번역원입니다.


○ 그간 한국문학번역원의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완역원고 지원사업(이하 '완역원고 지원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참여해주셔서 마음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번역원은 민간영역 주도의 한국문학 해외진출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해 완역원고 지원사업을 시행해 왔으나, 완역원고가 해외 출간까지 이어지는 데 오랜 기간이 소요되어 보다 효과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사업평가를 받았습니다.


○ 이러한 평가 결과와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완역원고 지원사업은 올해 1회차까지만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비록 완역원고 지원사업은 종료되지만, 기존 선정작에 대한 후속 지원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관계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근거하여 더욱더 효과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지속적·안정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2023년도 하반기에는 국내외 출판사/에이전시의 상시 저작권 거래와 번역출판지원 절차를 One-Stop으로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 KLWAVE를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수출 주력 작품의 저작권 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자 합니다. 또한 해외출판인 초청 교류를 통해 국내외 출판인 간의 저작권 면담이 보다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한국문학 해외 진출의 현장에서 많은 수고를 해 주시는 국내 출판사/에이전시 관계자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본원 번역출판지원사업에 주고자 하시는 의견이 있거나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번역출판팀(translation@klti.or.kr/02-6919-7735)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6. 12.

한 국 문 학 번 역 원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