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내행사
facebook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트위터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새창 열림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서울국제도서전 세계속의 한국문학 전시 상세 일정 관련 테이블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9-06-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76
행사분류
행사명 서울국제도서전 세계속의 한국문학 전시
행사기간 2019-06-19 ~ 2019-06-23
개최지 Korea
첨부파일

2019 서울국제도서전 세계 속의 한국문학’ 전시 개최

 

한국문학번역원은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여‘세계 속의 한국문학’을 주제로 기획 전시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는 세계 곳곳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문학을 국내외 독자와 해외 출판인들에게 널리 알리자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 한국문학번역원 부스 전경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문학 5,541작품이 46개 언어로 번역된 해외 출판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세계지도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였다. 또한 지도 위에 대륙별·언어권별 주요 외신 보도 자료를 전시하여 우리 문학에 대한 외신의 반응을 관람객이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하였다.

 


▲ 한국문학 해외출판현황 세계지도

 

부스 한 편에는 영상과 오디오북을 감상할 수 있는 태블릿 PC가 설치되어 한국의 다양한 소설가와 시인들의 낭독, 인터뷰 등을 즐길 수 있는 체험 코너가 마련되었다. 태블릿에는 북 트레일러, 작가 인터뷰, 고전문학 오디오북, 2018 서울국제작가축제 참여 작가 인터뷰 영상 등이 탑재되어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번역원의 사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오디오북을 체험하는 관람객

 

▲ 컬러링, 책갈피 체험 이벤트

 


▲ 부스 내 이벤트와 체험을 즐기는 관람객들

 

관람객이 한국문학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코너도 준비되었다. 번역원이 지원하여 미국, 일본, 폴란드, 러시아 등 여러 나라에서 출간된 한국문학 번역도서 컬러링 엽서와 책갈피 만들기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은 우리 문학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권으로 뻗어나가고 있음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계기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번역원은 매년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하여 주요 사업을 소개하는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홍보뿐 아니라 관람객이 부스에 오래 머물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세계 속에 뻗어 나가는 우리 문학을 다양한 독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