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내행사
facebook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트위터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 새창 열림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2019 봄학기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 강원도 문학기행 상세 일정 관련 테이블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9-06-21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79
행사분류 번역아카데미
행사명 2019 봄학기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 강원도 문학기행
행사기간 2019-06-03 ~ 2019-06-05
개최지 Korea
첨부파일

2019 봄학기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 강원도 문학기행 개최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아카데미에서는 201963()부터 65()까지 23일간 강원도 강릉시 및 평창군 일대에서 봄학기 정규과정 문학기행을 진행하였다. 이번 문학기행에는 정규과정 제10기 및 제11기 수강생 총 27인이 참가하였고 이순원 소설가와의 만남, 강릉 단오제 관람 및 주요 문화재 답사, 이효석 문학관 답사로 구성되었다.

 

첫째 날인 63()에는 강릉 출신 소설가 이순원의 작품 어머니의 이슬털이, 고래바위의 배경이 된 송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작품을 쓰게 된 계기, 작품에 등장하는 고래바위의 의미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후 경포대에서는 이순원(소설가)이 경포호와 경포대의 역사적 배경과 의미에 대해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경포대 앞에서의 단체사진

 

<작가와의 만남>은 안목해변에서 이루어졌다.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서 수강생들은 이순원 소설가의 작품에 대한 궁금증 뿐 아니라 번역가의 자세, 소설 구상 및 집필 방식, 소설과 아동문학의 차이 등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어 시종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작가와의 만남> 중 작품에 대해 설명을 하는 이순원 작가

 

이후 저녁에는 강릉의 큰 명절인 단오를 맞아 개최된 <2019 강릉 단오제>에 참여하여 영동지방 고유의 농경문화와 음악을 볼 수 있는 교동농악대를 관람하였다.

<2019 강릉 단오제> 일정 중 교동농악대를 관람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모습

 

둘째 날 64()에는 강릉 선교장을 둘러본 뒤 강릉을 떠나, 강원도 평창 오대산 중심의 사찰인 월정사에 방문하여 답사하고, 전나무숲길로 일컬어지는 선재길을 걸으며 자연 풍광을 만끽하였다.

월정사 선재길에서의 단체사진

 

65() 마지막 일정으로 봉평에 자리한 이효석 문학관에 방문하여 가산 이효석 선생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효석 문학관 단체사진

 

이번 문학기행에서는 문학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였을 뿐 아니라 강릉의 다양한 문화재와 단오제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지역의 향토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번역아카데미에서는 앞으로도 수강생들의 한국문화 이해를 심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