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한국문학번역원, 중국, 베트남, 이탈리아 등 6개국 학생 초청 '예비번역가 초청 연수' 실시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사인)은 오는 7월 9일부터 20일까지 해외 대학 한국학과 우수 학생 6인을 초청하여 한국문학 번역 관련 단기 연수 프로그램인 ‘예비번역가 초청 연수’를 진행한다.

 

○ 예비 번역가 초청 연수는 번역아카데미 정규과정에 개설되지 않은 언어권의 학생들을 초청해 한국문학 번역에 대한 강의와 한국문학과 한국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중국 산동대학교, 이탈리아 스피엔자대학교, 스웨덴 스톡홀름대학교, 베트남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 이집트 아인샴스대학교, 터키 예르지예스대학교, 이상 6개 대학에서 한국학과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참가한다.

 

○ 이번 예비번역가 초청 연수는 한국문학‧문화‧번역이론 전반의 강좌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그리고 작가와 대상작품의 배경이 되는 장소를 탐방하는 서울기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7월 13일(금)에 예정된 서울기행에는 임현, 최은영 소설가가 함께한다. 연수 참가자들은 소설가 임현의 「좋은 사람」, 최은영의 「미카엘라」를 사전에 번역한 다음, 두 소설가와 함께 작품 속 배경인 종로, 광화문 일대를 방문해 작가와 작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이한 예비번역가 초청 연수가 다양한 언어권의 예비번역가들이 한국문학과 번역에 관심을 갖고 전문번역가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변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홀』 편혜영 소설가, 미국 셜리 잭슨 상(Shirley Jackson Awards) 수상
이전 글 <2018 한민족 이산문학 독후감 대회> 지원작 공모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