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세계 문인들의 축제, 미국 뉴욕 ‘2017 펜 월드 보이스 페스티벌’에 배수아, 한유주 작가 참가

51일부터 7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펜 월드 보이스 축제(PEN World Voices Festival)에 소설가 배수아, 한유주가 참가한다. 펜 월드 보이스 축제는 미국 펜(PEN) 클럽과 소설가 살만 루시디(Salman Rushdie)9·11 테러 이후 세계 문학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만든 문학축제다. 올해 13회를 맞아 젠더와 힘(Gender and Power)’를 주제로 40개국 150명의 작가가 참가한다. 미국 펜클럽의 초청을 받은 배수아, 한유주 작가는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 지원으로 함께한다. 앞서 참가한 작가로는 고은(2006), 황석영(2006, 2009, 2012), 김영하(2011) 등이 있다.

두 작가는 번역원 지원으로 올해 초 미국에서 소설을 출간했다. 배수아 작가는 2016에세이스트의 책상(A Greater Music, 오픈레터 북스) 에 이어 서울의 낮은 언덕들(Recitation, 딥 벨럼 출판사)을 지난 1월에, 한유주 작가는 불가능한 동화(The Impossible Fairy Tale, 그레이울프 출판사)를 지난 3월 출간하며 미국 독자에게 소개되었다.

                                   

미국의 출판 전문지 퍼블리셔스 위클리(Publisher’s Weekly)는 한유주 작가의 불가능한 동화언제부터 꿈이 끝나고 책이 시작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매혹적이고 실험적인 소설'이라며 기대감을 보였고, 음악과 문학(Music & Literature)은 배수아 작가의 서울의 낮은 언덕들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일상의 모든 면을 낯설게 하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이라고 평했다.

배수아, 한유주 작가는 총 3개 세션에 참가한다. 52일 뉴욕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Shakespeare & Co.)에서는 한유주 작가가 여성 주도적 소설’(Girl-Powered Fiction)'세션에, 55일 뉴욕대 프랑스연구소에서는 배수아 작가가 자전적 소설’(Auto-Fiction)을 주제로 한 세션에 참가하여 사회자 및 작가들과 낭독, 토론할 예정이다. 54630분 뉴욕 웨스트베스 전시관에서는 두 작가가 함께 문학 탐방: 웨스트베스트 편’ (Literary Quest: Westbeth Edition) 무대를 꾸민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한국문학번역원-예술의전당 업무협약(MOU) 체결
이전 글 김이듬 『명랑하라 팜 파탈』, 美 쓰리 퍼센트(Three Percent) 주관 ‘최우수 번역 도서상(Best Translated Book Award)’ 최종 후보 선정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