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가지 않은 길』 중국어판 출간

『가지 않은 길』 중국어판 출간

○ 김문수의 『가지 않은 길』이 2009년 1월 한국문학번역원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중국 상해역문출판사(上海译文出版社)에서 출간되었다. 이번 작품은 김문수의 작품 중 처음으로 중국에 소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소설 속 주인공은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의 청첩장을 받아보고 그녀의 사진을 태워버린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충동적인 복수심으로 사진을 통한 화형과 그녀의 미래에 대한 저주가 실제로 그녀의 불행으로 이어질까봐 걱정하게 된다. 이러한 점에서 저자는 한 지성인의 삶의 고뇌를 통해 현대사회의 부조리와 현대인들의 안일한 삶을 날카롭게 비판하고 있다.

○ 저자 김문수는 1939년 출생하여196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로 작품활동을 시작하였다. 장편소설 『환상의 성』외 3권, 창작집 『바람아, 이 영혼을』외 7권, 장편동화 『돌을 닮는 아이』외 1권, 산문집 『가슴에 키우는 별』 등이 있으며, <동인 문학상>, <현대 문학상>, <한국일보 문학작가상>, <한국문학 작가상> 등을 수상했다. 번역가 김련란은 『나목』(2008, 상해역문출판사), 『홍어』(2008, 상해역문출판사)를 번역한 바 있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토지 1』 중국어판 출간
이전 글 뉴욕 PEN World Voice 페스티벌, 작가 황석영 참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