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일본어 신간 - 세계의 철학

일본어 신간 - 세계의 철학

○ 한국 학습만화 작가의 대명사 이원복 교수의 2003년작 『신의 나라 인간 나라-철학의 세계편』이 한국문학번역원의 지원을 받아 일본 사이류샤彩流社에서 출간되었다. 『신의 나라 인간 나라』시리즈는 전 3권으로, 그 중 『신의 나라 인간 나라-세계의 종교 편』은 이미 사이류샤에서 출간 완료한 바 있다.

○ 저자인 이원복은 덕성여대 산업미술학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으로 「소년한국일보」에 연재 후 1987년 초판을 출간한 『먼나라 이웃나라』가 2008년까지 국내에서만 1,000여부 팔리는 등 한국 학습 만화의 대표작가로서 입지를 다졌다. 『신의 나라 인간 나라』시리즈는 인류 문명의 정신적 뿌리가 종교와 신화, 그리고 철학에 근거한다고 보고, 이것이 어떻게 성립되었으며, 어떤 변화를 겪었는지, 그리고 현대의 문명 세계에 어떤 영향을 끼쳐 왔는지를 보여 주고 있다.

○ 번역가 윤대진씨는 나고야 한국학교 교장을 지내고 있으며 『한일역사의 이해』, 『혐한 반일의 구조』등을 펴내었다. 사이류샤 출판사는 일본의 종합 출판사로 고은, 김수영, 김춘수 세 시인의 시를 모은 시선『韓国現代詩選』을 펴낸 바 있으며, 김수영 전집 출간을 준비 중이다. 한국의 시 외에도 역사를 중심으로 한 인문서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일본어신간 - 한반도식 통일
이전 글 일본어 신간 - 서울의 예수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