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태국에서 한국문학 행사 개최

 태국에서 한국문학 행사 개최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은 9. 3(수)부터 9. 5(금)까지 3일간, 태국 방콕 및 방쎈에서 다양한 한국문학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태국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된 것으로 소설가 신경숙, 은희경, 전성태 등이 참여한다.

 동 행사 참가작가 3인은 9월 3일 <한국현대소설선> 출판기념회를 방콕 Nanmeebooks 출판사에서 가진다. <한국현대소설선> 출판은 인터넷 소설을 제외하고는 태국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한국소설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태국의 일반 독자, 언론인, 한국학 연구자 등이 참석하여 한국 현대사회 모습을 반영한 문학작품에 대해 작가들과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9월 4일에는 방쎈 부라파대학에서 한국작가 강연회를 가지며, 9월 5일에는 방콕에 위치한 태국작가협회에서 태국작가들과 한-태국 작가 좌담회를 가진다. 한-태국 작가 좌담회에서 작가들은 양국 문학의 현황과 향후 문학교류 방안에 대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문학 행사를 통해 양국 간 문화교류가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이문열『황제를 위하여(Dem Kaiser!)』독어판 출간
이전 글 한국도서소개 계간지(List_Books From Korea) 창간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