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김태우 저/박연복 역,『놀라운 벌레세상』중국 출간

 김태우 저/박연복 역,『놀라운 벌레세상』중국 출간

○ 다른 세상에서 펴낸 <놀라운 벌레 세상>이 2007년 6월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접력(接力)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본서는 한국문학번역원 <2005 한국의 책>사업 선정도서 가운데 하나로서 중국에서 출간 예정인 4종의 아동도서 가운데 하나이다.

 

○ <놀라운 벌레 세상>은 100여 가지의 문답과 130여종의 사진을 통해 벌레에 관한 지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중국은 현재 아동 도서시장의 눈부신 성장에 따라 다양한 자연과학 서적이 출간되고 있다. 접력출판사 편집자의 말을 빌리자면 본 도서의 장점은 일상생활과 밀접하지만 실제로는 이해가 부족한  '벌레'라는 주제를 다루었다는 데 있다. 중국어 판형도 한국어판보다 다소 축소하여 학생들이 더욱 친근히 다가가도록 하였다.

 

○ 저자 김태우 선생은 성신여대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농업과학기술원 연구원 등을 역임하였다. 번역가 박연복 씨는 연변대학 조선어문학부를 졸업하고 연변방송국에서 근무하고 있다. 접력출판사는 현재 중국에서 아동도서출판사로 크게 약진하고 있는 출판사로서 '전국우수출판사'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한국문학 번역전문가 한국에 머물며 번역활동에 전념
이전 글 최하예린 글/최정현 그림, 『온쪽이 하예린의 내가 만난 파리』중국 출간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