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번역원 로고

ENG

이전메뉴로

알림광장

다음메뉴로

공유하기

닫기

2011년도 [미국 아이오와 국제창작 프로그램] 지원대상자 선정 홈페이지 공고 관련

<미국 아이오와 국제창작 프로그램> 2011년도 지원대상자 선정

 

작가 해외 레지던스 프로그램 중 추가 접수를 실시한 미국 아이오와 국제창작 프로그램의 선정경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4월 27일부터 5월 20일까지 지원신청을 추가 접수한 결과, 총 4명의 작가가 본 프로그램에 신청하였습니다.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심사는 홍용희(문학평론가), 신수정(문학평론가, 명지대 문예창작과 교수), 김지은(아동문학평론가), 강응천(문사철 대표), 이상 4인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한 서면심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심사기준은 연수목적의 타당성, 신청 작가의 프로그램 참가 능력, 한국문학 홍보 기여도 등이었습니다.

 

심사 결과 2011년도 미국 아이오와 국제창작 프로그램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습니다.

 

○ 미국 아이오와 국제창작 프로그램 : 이혜경 (소설가)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작가는 해당 지역에서 약 2개월 간 체류하며 외국문인 및 독자와의 교류를 통한 한국문학 및 도서의 해외 홍보, 작품 구상 및 취재 활동 등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해외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지원신청해주신 모든 작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한국문학번역원이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글 보기 폼
다음 글 제10회 신인상 수상자 발표 일정 연기 공고
이전 글 2011년도 2분기 한국문학 번역지원사업 영어권 심사 총평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