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인도네시아 단편소설집 교차출간

보도자료

인도네시아 단편소설집 교차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9-10-30
  • 조회수5462

한국-인도네시아, 문학으로 손을 마주 잡다

인도네시아 단편선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국내 출간

한국문학선집Potongan Tubuh(시체들)인도네시아 출간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사인)이 인도네시아 단편 소설집 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를 출간한다. 이 책은 한국문학번역원의 출판 브랜드 <마음이음>에서 출간하는 우리가 몰랐던 세계문학' 시리즈의 네 번째 단행본이다. 이에 앞서 지난 8, 인도네시아 바카(BACA) 출판사에서는 한국문학선집 Potongan Tubuh(시체들)을 출간한 바 있다.

한국-인도네시아 교차출간 도서 1 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 한국-인도네시아 교차출간 도서 2 TUBUH

한국-인도네시아 교차출간 도서 표지

한국문학번역원은 지난 2017년부터 그 동안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언어권의 훌륭한 문학작품을 상호 번역해 소개하는 교차출간 사업으로 우리가 몰랐던 세계문학'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현재까지 이란 시선 미친 듯 푸른 하늘을 보았다, 조지아 소설집양계 농부 가브리엘과 그의 정원, 네덜란드 소설 인성을 국내에 소개했고, 이번에 네 번째로 출간된 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는 인도네시아 문학을 영어로 번역하여 해외에 소개하는 론따르재단(Lontar Foundation)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출간되었다.

○ 『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는 동명의 단편 소설(클라라 응 )을 포함하여 쪽 사위뜨리, 젠 하에 등 인도네시아의 저명한 작가 10명의 단편소설 22편을 묶었다. 다양성 속의 통일을 모토로 삼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은 인구를 가진 다민족·다문화 국가이다. 이슬람교, 가톨릭, 힌두교 등 다양한 종교가 어우러진 독특한 문화를 지니고 있고, 네덜란드의 식민 지배를 받은 아픈 경험도 있다. 이 작품집을 통해 가깝지만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인도네시아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다룬 여러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앞서 인도네시아에서 8월에 출간된 한국문학선집 시체들(Potongan Tubuh)에는 표제작인 편혜영의 시체들외에 오정희의 중국인 거리, 박민규의 그렇습니까? 기린입니다등을 포함하여 유수의 한국 작가 7명의 단편소설이 수록되어 있다.

한국문학번역원은 앞으로도 뛰어난 문학성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나라의 문학작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하며 문학을 통한 문화 교류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우리가 몰랐던 세계문학시리즈는 전국의 온, 오프라인 서점과 한국문학번역원 내 번역전문도서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붙임. 달과 빨간 저고리를 입은 마술사도서 소개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