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2019 한국문학번역원-서울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2019 한국문학번역원-서울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9-04-02
  • 조회수3409

2019 서울국제작가축제 공동주최를 위한
<한국문학번역원-서울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독자들과 소통하는 축제 개최를 통해 서울시의 국제 문학도시 부상 기대

 

▲ 업무협약을 체결한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왼쪽)와 김사인 한국문학번역원장(오른쪽)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사인)은 3월 19일(화)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과 ‘2019 서울국제작가축제 공동주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서울국제작가축제>는 한국문학번역원이 2006년부터 격년으로 개최해온 문학 축제로 2018년 제7회 개최에 이르기까지 총 55개국 189명의 국내외 작가를 초청하여 세계 문학 담론을 주도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 구축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부터는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으로 기존 격년에서 매년 개최로 변경하고 규모를 확대하여 50여 명의 국내·외 문학계 인사가 참여한다. 

 

○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문학번역원과 서울문화재단은 양 기관의 자원을 적극 공유하고 활용하여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외 문학인들을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독자들과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서울국제작가축제를 서울을 대표하는 국제문학 행사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 한국문학번역원 김사인 원장은 업무협약에 앞서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한국적 특색을 갖추면서도 국제적 규모와 위상을 갖춘 문학축전의 모습을 고민해 보고자 한다.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서울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학축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 또한 “문학의 위기를 이야기하는 시대지만, 문학만큼 삶을 반영하고 사회의 문화적 성장을 이끌어내는 예술적 성취를 이루기란 쉽지 않다.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문학의 가치를 사회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며, “서울국제작가축제는 문학 도시 서울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