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오세영 시인 '밤하늘의 바둑판' 미국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 올해의 시집에 선정

보도자료

오세영 시인 '밤하늘의 바둑판' 미국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 올해의 시집에 선정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7-01-25
  • 조회수5324

오세영 시집밤하늘의 바둑판영문판,

미국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 선정 2016 올해의 시집으로 뽑혀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의 지원으로 올해 4월 미국 포님 미디어 (Phoneme Media)를 통해 출간된 오세영 시인의밤하늘의 바둑판영문판이 미국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 (Chicago Review of Books)가 발표한 올해의 시집 (The Best Poetry Books of 2016)으로 선정되었다.

 

○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는 올해 초 미국 시카고에 설립된 신생 비평지로소설비소설만화 등 장르에 구분 없이 영향력 있는 작가평론가들의 글을 실어 단시간에 많은 독자층을 확보해왔다. 12월 19일에는 ‘2016올해의 시집 (The Best Poetry Books of 2016)’이라는 이름으로 시카고 리뷰 오브 북스가 사랑한 시집 12편을 발표하였다오세영 시인의밤하늘의 바둑판은 처음부터 끝까지 깊은 사색과 아름다음으로 가득 찬 휼륭한 시집이라는 평과 함께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기사는 <파도는>이라는 시를 예로 들어시인은 자연을 통해 충족을물을 통해 절제를 노래하는 매우 호소력 있는 방식으로 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평했다.폭력과 아름다움그리고 그 화해에 대해 노래하는 시인의 작품들이 세상 만물이 왜 끔찍한 결말을 맞으면 안 되는지 그 본연의 가치에 대해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다.

 

○ 이 작품의 번역가는 서강대 안선재 명예교수이다그는 오세영 시인뿐만 아니라 고은이문열정호승심보선의 작품을 번역해왔다또한 우수한 한국 시를 세계에 소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8년 한국 정부로부터 옥관문화훈장을, 2012년에 영국 정부로부터는 대영문화훈장을 받기도 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