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중국 상해국제문학주간 참가, 한국문학 행사 개최

보도자료

중국 상해국제문학주간 참가, 한국문학 행사 개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6-08-18
  • 조회수4642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서울대 명예교수 김성곤)816일 개막하는 상해국제문학주간(上海国际文学周)에 참가하여 문학행사를 개최한다. 상해국제문학주간은 상해국제도서전 기간 중 열리는 문학 축제이며, 세계 각국의 작가들이 상해에 모여 문학에 대해 토론하고 독자와 만나는 행사가 상해 곳곳에서 열린다. 각국의 작가들이 애송시를 낭독하고 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의 밤(诗歌之夜)’ 행사부터 세미나, 포럼, 독자와의 만남까지 다양한 행사가 822일까지 계속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 작가가 참가함으로써 점점 더 커져가는 중화권 출판시장에서 한국문학을 알리고 교류를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 올해 상해역문출판사(上海译文出版社)에서 길 위의 집(路上的家), 일요일 스키야키 식당(星期天日式火锅餐厅)이 출간된 것을 기념하여 이혜경, 배수아 작가가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820일 오후 상해 쓰난공관(思南公馆)에서 이혜경 작가가 한중 여성의 글쓰기와 생활에 대해 중국 문학평론가 장리(张莉)와 함께 대담을 나눈다. 21일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배수아 작가가 중국의 샤오바이(小白) 소설가와 함께 소설 속 가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또한 상해도서전시장에서의 사인회도 예정되어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