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한국연구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한국연구재단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6-07-18
  • 조회수3878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과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정민근)이 인문사회분야 우수 연구성과의 해외 진출을 통한 한국의 인문정신 확산을 위하여 715() 한국문학번역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한국 인문사회 연구성과 관련 도서의 외국어 번역지원과 양 기관의 해외 교류 관련 협력 등이다.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분야 학술지원사업을 통해 발간되는 한국의 우수한 인문서를 한국문학번역원의 기획번역 사업을 통해 외국어로 번역, 해외시장에서 출판함으로써 한국의 인문정신을 전세계에 홍보하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한국문학번역원은 2001년부터 한국의 우수한 인문사회 도서를 전세계 다양한 언어로 200여종 가까이 외국어 번역 및 출판하여, 한국의 인문정신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 올해에는 한국연구재단이 실시하는 석학과 함께하는 인문강좌의 내용을 바탕으로 저술한 석학인문총서중 도서를 선정하여, 외국어 번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향후 양 기관은 업무협약의 범위를 확장하여 보다 많은 한국의 우수한 인문정신과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