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 인도 뉴델리 국제도서전 참가 및 문학행사 개최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 인도 뉴델리 국제도서전 참가 및 문학행사 개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5-02-11
  • 조회수4912

 

한국문학번역원 인도 뉴델리 국제도서전 참가 및 문학행사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이 오는 2월 11일(수) 과 2월 13일(금), 15일(일) 삼 일간 인도 뉴델리에서 시인 최승호, 최정례의 문학행사를 마련한다. 2월 11일(수) 오후 다섯 시에는 인도 샤히타 아카데미(Sahitya Akademi-National Academy of Letter)에서, 2월 13일(금) 오후 두시부터는 주인도 한국문화원에서 행사가 열린다. 2월 15일(일)에는 인도 뉴델리 국제도서전에 한국이 포커스 국가(Focus Country)로 참가하게 됨에 따라, 한국 시인과 인도 시인들 간의 시 낭송회를 개최한다.

○ 2월 11일(수)에는 인도 정부가 설립한 문학진흥기구인 샤히타 아카데미(Sahitya Akademi)를 방문하여 한국문학번역원의 사업을 소개하고, 현지 문인 및 학자들을 초대하여 최승호, 최정례 시인의 낭송회를 개최한다.

○ 이틀 후인, 2월 13일(금)에 시인들은 주인도 한국문화원으로 무대를 옮겨 현지 교민들과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세종학당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를 낭독하고, 자유 토론을 이어간다. 현장 입장 시 시인의 소개와 작품이 수록되어 있는 브로셔를 증정한다.

○ 2월 14일(토) 인도 뉴델리 국제도서전 개막 다음 날인 15일(일)에는 인도 시인 스릴라타(K. Srilata)와 최근 이문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번역한 인도인 번역가 디빅 라메쉬(Divik Ramesh)와 함께 문학행사를 개최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