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도서 해외소개 계간지 list_Books from Korea 11호 발간

보도자료

한국도서 해외소개 계간지 list_Books from Korea 11호 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1-03-23
  • 조회수5074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이 발간하는 외국어정기간행물 list_Books from Korea 봄호(통권 11호) 영문판‧중문판이 3월 2일과 15일에 각각 발간되었다.

○ 2008년 8월 말 창간한 계간 list_Books from Korea는 한국도서를 해외에 소개하고, 한국도서의 출판저작권 수출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해외출판사의 편집자와 출판에이전트, 그리고 해외의 한국문화원, 한국학연구소, 도서관 등을 중심으로 국내·외 총 3,500여 곳에 배포하고 있다.

○ ‘한국의 아동판타지문학’ 특집으로 꾸며진 11호는 한국 최초의 동화이자 판타지인 마해송의 『바위나리와 아기별』을 비롯해, 밀리언셀러 그림책인 권정생의 『강아지똥』등 주요 판타지 동화를 통해 한국 아동판타지문학의 궤적을 따라가 보았다. 또한 이를 대표하는 도서 32권을 ‘신화·민담·전설 속의 판타지’, ‘동물 판타지’, ‘아이들의 놀이와 판타지’라는 소주제 안에서 일러스트와 함께 소개하였다. 인터뷰에서는 특집에 이어, 독특한 상상력과 작업방식으로 한국 그림책의 새 역사를 만들고 있는 『구름빵』, 『달샤베트』의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백희나를 만났다. 또한 최근 장편소설 『소년을 위로해줘』를 출간한 소설가 은희경과도 근황과 작품세계를 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국 시인 옌리와 한국 소설가 이인성이 국경과 언어의 벽을 넘어 허심탄회하게 문학에 대하여 이야기한 Overseas Angle 코너의 대담 또한 흥미로운 기사다.

○ 이 밖에도 최근 한국 출판시장의 동향과 각 분야의 신간 리뷰들이 수록되어, 한국 도서 출간에 관심을 가진 출판인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어줄 것이다.

list_Books from Korea 11호는 3월 말부터 www.list.or.kr을 통해 한글, 영문, 중문으로 온라인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