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2011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한국아동문학행사 개최

보도자료

2011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한국아동문학행사 개최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1-03-21
  • 조회수4339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은 오는 3월 28일 개막하는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 2011)과 때를 맞춰 한국아동문학행사를 로마, 볼로냐 및 베네치아에서 각각 개최한다. “Fanstasy in Korean Picture Books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2009년 볼로냐 도서전 주빈국 행사를 통한 한국 아동도서의 인지도 제고, 2010년 행사였던 'Showcasing Family'를 통한 아동도서 홍보의 성과를 이어받아 세계출판시장에서 한국아동도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로마 한국아동문학 행사

한국문학번역원은 이번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참가에 앞서 로마 라 사피엔자(La Sapienza) 대학에서 한국아동문학 행사를 갖는다. 본 대학 한국학과가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파트너 역할을 맡았고, 행사는 한국아동문학에 관심을 가진 학생, 학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문학연구가 김경연, 아동문학평론가 김지은, 일러스트레이터 백희나 작가가 본 행사에 참가하여 한국그림책에서의 판타지, 한국아동문학에서 나타난 아이들의 일상생활 등을 중심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및 한국문학행사

한국문학번역원은 29일 오후 2시부터(현지시각) 도서전 행사장 내 멜로디아룸(Melodia room)에서 한국아동문학 소개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참석 평론가의 한국아동문학소개, 백희나 작가의 자신의 작품『달 샤베트』소개 및 동영상 구연 등으로 한국아동문학 및 그림책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해외출판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앞서 28일 오전 11시(현지시각)에는 세계 최고(最古)의 볼로냐대학교에서 한국아동문학 강연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 “Fanstasy in Korean Picture Books를 주제로 한국 그림책의 다채로운 모습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아동문학 저작권 수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베네치아 한국 아동문학행사

볼로냐에 이어 베네치아에서 개최 예정인 문학행사 또한 같은 주제로 진행되며, 장소는 베네치아 카포스카리(Ca’Foscari) 대학이다. 대학 내 한국학과가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파트너 역할을 맡았고, 행사는 학생, 학교 관계자, 현지 교민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지 이탈리아 출판사 관계자, 일러스트레이터 등과 한국 참석 평론가/작가 사이에 워크숍 형식으로 꾸며진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문학행사 진행 이외에도 작년(2010년)부터 이어온 한국문학 번역도서 유통과 보급 활성화에 맞춰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 볼로냐 대학 극동연구소 및 카포스카리 대학에 영어, 불어, 스페인어로 번역된 한국도서를 기증할 계획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