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은희경『비밀과 거짓말』러시아어 출간

보도자료

은희경『비밀과 거짓말』러시아어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0-08-17
  • 조회수4840

은희경『비밀과 거짓말』러시아어 출간

○ 은희경 작가의 『비밀과 거짓말』이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러시아의 브레먀(Vremya)에서 출간되었다.

 

○ 은희경은 1990년대 이후 한국 문학계를 이끌어 간 대표적 여류 소설가로서, 동인문학상, 이상문학상, 문학동네 소설상 등을 수상하였다. 은희경 소설의 매력은 사랑과 연애와 같은 다소 통속적인 소재를 날카로운 냉소적 시각으로 해부해낸다는 데에 있다. 은희경은 “궁극적으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상투성“, 그로 인해 초래되는 진정한 인간적 소통의 단절”이라고 말한다. 때문에 은희경의 소설은 작가가 배경으로 삼는 동시대의 대한민국 현실에 천착하지만, 동시에 시대를 넘어 근원적인 인간성에 대한 해석을 시도한다. 이를 위해 끊임없이 실험하고 도전하는 작가의 글쓰기 정신은, 작가의 책이 서가에서 베스트셀러로 팔리면서 문학성 또한 인정받을 수 있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은희경 소설은 현재까지 번역원 지원을 받아 영어, 독어, 불어, 이태리어, 중국어 5개 언어권에서 8종이 번역 출간된 바 있다.

 

○ 『비밀과 거짓말』은 2005년 출판된 은희경 작가의 비교적 최근작이다. 삶과 죽음, 그리고 그에 대해 진실이라 믿어지는 것들의 불완전성을 고찰하고 그 이면을 폭로하는 이 소설은 일종의 성장소설로 생각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소설이 번역되어 해외에 출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번역자 이상윤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게르쩬 사범대학 동양어학부 전임강사로 한국어 및 한국문학을 강의하고 있다. 공역자 조근희는 국비 장학생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학에서 문화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출판사 브례마(Vremya)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동 번역자가 번역한 『박완서 단편소설선』출판도 준비하고 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