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의 고전 문학 베트남어 출간

보도자료

한국의 고전 문학 베트남어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0-01-18
  • 조회수3661

한국의 고전 문학 베트남어 출간

 

『한국의 고전문학』이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주연)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베트남 호치민 문학․예술 출판사(Nhà Xuất Bản Văn Nghệ)에서 출간되었다. 한국 문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에서 『한국의 고전문학』이 출간됨에 따라 한국의 고전소설, 시조, 가사 등에 대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 『한국의 고전문학』은 한국 고전문학의 중요한 가치와 그 의미에 대해 개괄적으로 저술된 책으로서 집필진은 한국언어문화연구원의 우한용 외 4인이다. 이 책의 장점은 고전문학 자료의 특성상 그 시대에 사용되던 언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낮선 소통의 방식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보다 접근이 용이하도록 설명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외국인들에게 더욱 우리 고전문학에 대한 흥미를 가져올 수 있는 요소이기도 하다.

 

○ 『한국의 고전문학』을 베트남어로 번역한 다오티미칸(Đào Thị Mỹ Khanh)은 숙명여대에서 국어국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한국학과 한국어교육전공 박사과정을 수료중이다.

 

대중적 한류를 넘어 양국의 문화적 다양성을 공유하려는 의지가 실현된 이번 출판은 향후 우리문학의 해외 소개에 있어 좋은 참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