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삼국유사』 중국어판 출간

보도자료

『삼국유사』 중국어판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9-06-15
  • 조회수4146

『삼국유사』 중국어판 출간

○ 『삼국유사』가 2009년 2월 한국문학번역원의 번역출판 지원을 받아 중국 악록서사

(岳麓社)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한국불교대전본(韓國佛敎大全本,東國大學)을 근거하여 원문의 철저한 교감을 거쳐 간체자로 바꾸어 수록하였고, 단락별로 상세한 주석을 달았다. 그리고 읽기 쉬운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고, 이에 대한 해설을 붙여 원문의 이해를 도왔다.
 
『삼국유사』『삼국사기』와 쌍벽을 이루는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역사서로, 일연이 고려 충렬왕 7년(1281년)에 인각사(麟角寺)에서 편찬한 삼국 시대의 역사서이다. 삼국(고구려, 백제, 신라)과 가락국(가야)의 왕대와 연대, 고조선 이하 여러 고대 국가의 흥폐·신화·전설·신앙 및 역사, 불교에 관한 기록, 고승들에 대한 설화, 밀교(密敎) 승려들에 대한 행적, 고승들의 행정, 효행을 남긴 사람들의 이야기 등을 수록하였다.
 
○ 번역가 권석환은 현재 상명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고대우언사(韓國古代寓言史, 악록서사, 2004)를 출간한 바 있다. 공역자 진포청(陳蒲淸)은 중국 호남사범대학 중문과에 재직 중이다. 이들은 『금오신화』 또한 함께 번역하였으며, 곧 중국 악록서사(岳麓社)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