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 문화 컨텐츠 해외 수출 적극 지원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 문화 컨텐츠 해외 수출 적극 지원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8-03-24
  • 조회수3861

한국문학번역원, 문화 컨텐츠 해외 수출 적극 지원

- SBA와 <해외수출 기획만화 제작지원공모> 공동 추진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지난 2월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외수출 기획만화 제작지원공모>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동 업무협약은 한국문학번역원이 시행하는 <출판저작권 수출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금년부터 한국문학번역원은 정부 산하단체, 지방 자치단체 출연기관 및 민간기업과 협력하여 문화 컨텐츠 해외 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외수출 기획만화 제작지원공모>는 한국만화가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는 현 시점에서 한국 만화 컨텐츠의 국제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 결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국내 업체들과 해외 업체들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업체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SBA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선터는 우수만화 콘텐츠 선정 및 제작 지원을 담당하고, 한국문학번역원은 해외프로모션 지원을 담당한다.


 그 동안 <창작만화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신인 만화가를 발굴 ∙육성해 온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한국문학 해외소개사업>을 통해 해외출판마케팅 네트워크를 축적해 온 한국문학번역원은 앞으로도 한국 문화 컨텐츠 수출 확대를 위한 새로운 지원 정책 개발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