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번역원 ∙ 국립국악원 포괄적 업무협정 체결

보도자료

한국문학번역원 ∙ 국립국악원 포괄적 업무협정 체결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7-07-05
  • 조회수4593

한국문학번역원 ∙ 국립국악원 포괄적 업무협정 체결

지난 7월 3일, 한국문학번역원 (원장 윤지관)과 국립국악원 (원장 김철호)은 한국 전통 음악의 해외 보급과 국제교류를 위하여 국악 관련 공연물의 자막, 해설자료, 홍보자료 등의 외국어 번역 및 기타 관련 상호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한국 전통음악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보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해외관객이 이해하기 쉬운 번역을 통해 한국 전통음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에 양 기관이 공감함으로써 이루어졌다.

업무협약은 한국 전통 공연예술의 해외 소개와 교류를 위해 필요한 공연과 홍보자료의 번역 협력, 한국 전통 공연예술과 한국문학의 진흥을 위해 개최되는 국제 교류 행사 시 상호 협력, 기타 교류 협력 사업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한국 전통음악을 국제사회에 보다 체계적으로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전통음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 업무협약은 한국문학번역원이 추진하는 문화예술분야 부가가치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올해 한국문학번역원은 국립국악원과 협조 속에 한국음악 공연목록 400여개에 대한 번역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