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작가 김훈과 함께 하는 통영 문학기행

보도자료

작가 김훈과 함께 하는 통영 문학기행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7-06-28
  • 조회수4762
 

작가 김훈과 함께 하는 통영 문학기행

- 번역아카데미 수강생 및 문화동반자 사업 초청작가를 대상으로  -


○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은 6월 29일(금)부터 30일(토)까지 이틀간 “작가 김훈과 함께 하는 통영 문학기행”을 주관한다. 이 행사에는 번역원이 운영하는 번역아카데미 수강생 25명이 참가한다. 번역아카데미는 한국문학 전문번역가 양성을 위해 영, 독, 불, 서, 러, 중, 일어 등 7개 언어권에서 선발된 내․외국인 수강생을 대상으로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번역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문화동반자 사업의 초청작가로서 우리나라에 머물고 있는 멕시코, 팔레스타인,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네팔의 작가 5명이 문학기행에 동참한다. 번역아카데미 수강생들과 외국인 작가에게 이번 문학기행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작가와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우리 문학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 문학기행 일행은 29일 아침 버스로 서울을 출발하여 오후에는 한산도 제승당에서 인간 이순신의 발자취를 더듬어볼 계획이다. 저녁에는『칼의 노래』의 작가 김훈과 함께 하는 문학의 밤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참석자들이 다양한 국적을 지닌 만큼 이 행사는 자연스럽게 다양한 문화가 만나 어우러지는 자리가 될 것이다. 30일에는 청마 유치환의 시비와 문학관을 둘러본 다음 저녁에 서울로 돌아오게 된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이번 문학기행을 계기로 한국문학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효과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