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 수강생 모집

보도자료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 수강생 모집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7-04-18
  • 조회수3813

 

-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아카데미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1기’ 수강생 모집 -


○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문학 번역가 양성을 위하여 4월부터 6월, 9월부터 11월까지 24주 과정으로 운영하는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 4월 12일(목)에 개강하는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매주 1회씩 총 24회의 강의가 1학기(4월-6월)와 2학기(9월-11월)로 나뉘어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문학번역원 내 교육관에서 이루어진다.


○ 한국문학번역원은 작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문학과 문화예술을 해외에 소개할 수준 높은 전문 번역가를 양성하고자 올해 번역아카데미를 신설하였다. 번역강좌 운영 및 한국문학의 번역, 출판, 해외교류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벌여온 한국문학번역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문학 세계화 및 한국도서 해외 진출의 인적 기반 조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문학 번역가 과정’은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아카데미의 첫 프로그램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의 지도아래 문학텍스트에 대한 번역실습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게 된다.


○ 한국문학 및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번역실습이 가능하도록  한국문학 강의 및 작가초청강연, 문학기행,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 학기당 단편소설 1편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번역 훈련을 실시하고 2학기에는 단편영화 번역실습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 수강생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한국문학 전문번역가 육성사업’을 통하여 국내외 대학 관련 학과 학위과정에 대한 장학 지원이 가능하며, 한국문학 번역가로 활동할 경우 번역지원, 레지던스 프로그램 참여 지원 등 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이번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소정양식의 수강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지정작품에 대한 샘플번역을 제출하여 서류심사 및 면접을 통과하여야 한다. 10만원의 등록비가 있으나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기간은 3월 5일(월)부터 3월 14일(수)까지로 신청서류들을 우편 혹은 이메일로 접수하여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번역원 홈페이지 (www.klti.or.kr) 참조. (문의 02-6919-773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