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보도자료
  5. 『한국의 사상 La Pensée Coréenne』프랑스에서 출간

보도자료

『한국의 사상 La Pensée Coréenne』프랑스에서 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06-09-20
  • 조회수4789

『한국의 사상 La Pensée Coréenne』프랑스에서 출간 

ㅇ 불교에서 유교를 거쳐 실학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사상을 체계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책인『한국의 사상 La Pensée Coréenne』이 한국문학번역원(원장 윤지관)의 지원을 받아 프랑스 오트르 탕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필립 티에보 교수(한양대 비교역사문화연구소 연구원)가 집필한 이 책은 원효, 최치원으로부터 지눌과 선종의 대가들, 고려 시대 성리학을 도입한 안향,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 실학 부문에서의 성호 이익, 다산 정약용, 19세기 실학자인 김정희와 최한기에 이르기까지 한국 사상의 흐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프랑스 독자들로 하여금 처음으로 한국의 깊은 정신세계를 가늠할 수 있게 해준다.


일본과 중국의 경우와는 달리 유럽에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한국사상을 소개하  면서, 중요 인물과 그들의 글을 꼼꼼한 독서 행위를 통해 접맥시킨 이 책은 향후 불어권 국가들에서 한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중요 서적으로 꼽힐 수 있을 것이다.

   

성균관 대학에서 동양 사상을 전공한 저자는 이미 한국문학번역원의 지원을 받아 한무숙의 소설 『만남』을 번역 출판한 바 있고, 정약용의 『목민심서』의 번역을 완료했고 현재 이이의 『성학집요』를 번역 중이다. 끝.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