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21호 발행

공지사항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21호 발행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3-08-29
  • 조회수4352

한국도서 소개 외국어정기간행물 list_Books from Korea 가을호(통권 21호) 영문 및 중문판이 발행되었다.

▲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21호 영문(왼쪽) 및 중문판(오른쪽) 표지

이번 list 21호의 특집 주제는 ‘한국의 아파트’다. 이번 특집을 통해 독자들은 ‘아파트’라는 한국인의 거주 공간이 어떻게 형성되었으며, 한국 사회에서 아파트가 갖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단순히 거주 공간으로서의 개념을 넘어 한 나라의 문학이라는 정신적 창작 활동에도 깊은 영향을 끼쳤음을 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번 호는 한국인의 ‘연애’의 변천사를 문학 작품을 통해 짚어보았고, 서울 ‘광장시장’의 풍경과 역사를 전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단초를 제공하기도 한다. 한국 문학의 해외 교류와 번역에 대한 해외 독자들의 칼럼은 외국인의 입장에서 한국 문학을 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에이전시 대표들이 전하는 저작권 뉴스와, 문학 전문 기자가 전하는 출판계 동향, 평론가 이어령과 소설가 천운영의 인터뷰, 살림 출판사 소개, 약 20권의 신간 도서 리뷰와 30여종의 출판사 추천 도서 등 여러 정보를 종합적으로 실어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