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20호 발간

공지사항

계간 list_Books from Korea 통권 20호 발간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3-05-29
  • 조회수3883

한국도서 소개 외국어 정기간행물 list_Books from Korea 2013년 여름호(통권 20호)가 영문으로 발간되었다.

이번 list 20호는 ‘한국 과학 소설’을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번 특집기사는 한국 과학 소설의 약사(略史)를 살피는 것으로 시작해, 대표적인 SF작가 복거일 · 듀나, 미래 주자 배명훈 · 김보영의 작품세계를 탐구하고, 아동SF 문학까지 담아내 독자들로 하여금 한국 SF문학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게 해준다.

또한 이번 호에는 ‘2013 한국문학번역원 공로상’ 수상자인 미국 화이트파인(White Pine) 출판사 대표 데니스 멀로니(Dennis Maloney)와 한국문학번역원 김성곤 원장의 특별대담이 실려 눈길을 끈다.

그 밖에도 문학평론가 김우창, 소설가 최수철의 인터뷰와, 출판사 ‘낮은산’ 소개, 신간 도서 리뷰, 30여종의 출판사 추천 도서 등 한국 도서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내었으며, 국내외 출판 관계자들을 위한 최근 한국 출판계 동향과 저작권 관련 소식도 빼놓지 않았다.

The Place 꼭지에는 천년의 고도 경주 남산의 풍경을 담았고, 그 외에 김춘수의 시「꽃」을 읽으며 또 다른 볼거리와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list 20호 중문판은 6월 4일(화)에 뒤이어 발간될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