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게시

  1. 홈
  2. 알림광장
  3. 공지게시
  4. 공지사항
  5. 2011년 하반기 번역지원 대상도서 추천 공모

공지사항

2011년 하반기 번역지원 대상도서 추천 공모
  • 작성자최고관리자
  • 등록일2011-04-06
  • 조회수4146

2011년 하반기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지원 대상도서 추천 공모

 

2001년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문학번역원은 한국의 문학과 문화를 해외에 소개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번역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0년부터는 번역지원 사업의 효율을 높이고자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지원 대상도서> 추천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천된 도서들을 대상으로 <번역지원대상도서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번역지원대상도서 목록을 최종 확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문학번역원 번역지원 대상도서’로 선정·공지되고 있는 도서는 문학, 인문·사회, 아동분야의 342종이며 목록에 포함된 도서에 한해서 번역지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선정된 번역지원 대상도서 목록을 보완하고자 올해도 작가, 국내외 출판사, 에이전시, 번역가 등 한국 도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께 도서 추천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꼭 번역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도서가 있다면 권수에 제한 없이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번역이 절실한 분야나 장르에 대한 건의나 번역출판에 대한 어떠한 제안도 환영합니다.

 

가. 공모 기간: 2011. 4. 6.(수) ~ 5. 20.(금)

나. 대상 도서: 국내 출간도서(문학, 인문·사회, 아동 분야)

다. 추천 방법: 첨부된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

라. 접수 및 문의: translation@klti.or.kr/ 02-6919-7731

 

한국문학번역원은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들께서 추천해주신 도서와 건의사항을 바탕으로 양질의 도서가 번역, 출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 문학 및 도서의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시는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한국문학번역원의 번역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한국문화정보원이(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