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제행사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상세 일정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8-10-0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81
행사분류 세계문학행사
행사명 정유정 작가 독일 베를린 문학축제 초청
행사기간 2018-09-05 ~ 2018-09-15
개최지 Germany
첨부파일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사인)은 올해 제18회를 맞이한 독일 베를린 국제문학축제(Internationales Literaturfestival Berlin)에 초청받은 소설가 정유정의 참가를 지원하였다.

독일베를린에서 2001년부터 열린 독일 베를린 국제문학축제(Internationales Literaturfestival Berlin)는 매년 가을 세계 각국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참여하여 낭독회, 토론회, 워크숍 등의 행사를 10일간 진행한다. 올해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었다.

 

▲ 베를린 문학축제 포스터

 

소설가 정유정의 문학행사는 9월 6일(목) 오후 7시 시내에 위치한 베를린 문학의 집(Literaturhaus Berlin)에서 개최되었다. 사회를 맡은 슈테파니 그로테(Stephanie Grote)는 『7년의 밤』에 등장하는 인물에 방점을 두고 대담을 진행하여 관객의 흥미를 끌었다.  정유정 소설가는 집필 의도에 대해 인간에 대한 연민과 공감 능력을 시험해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한편 하루 전인 9월 5일(수) 주독 한국 문화원 <스페이스 고도>에서도 관객들을 만나 작품 집필 동기와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 작가는 작가는 실제로 겪었던 이웃의 살인사건을 언급하며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는 사악함이 어떤 계기를 통해 분출될 수 있음을 설명해 청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각 행사 이후 진행된 도서 판매 및 사인회에서도 작가에 대한 현지 독자들의 각별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베를린 문학의 집 문학행사

 

▲ 주독 한국 문화원 <스페이스 고도> 행사 포스터

 

▲ 주독 한국 문화원 행사

 

번역자 조경혜 번역으로 2015년 독일어권의 스위스 출판사 유니온스페어라그(Unionsverlag)에서 출간된 『7년의 밤』은 독일 유력 주간지인 차이트(Zeit)지와 라디오 방송 노르트베스트라디오(Nordwestradio)가 공동 발표하는 “12월 차이트 추리문학 추천 리스트(Krimi Zeit Bestenliste)” 에서 유럽 추리문학 소설들과의 경쟁을 뚫고 8위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