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제행사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상세 일정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7-06-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82
행사분류 세계문학행사
행사명 2017년 독일 베를린 한국 시인 행사 개최
행사기간 2017-06-13 ~ 2017-06-19
개최지 Germany
첨부파일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613일부터 19일까지 박철화 평론가, 박상순 시인, 이수명 시인, 문혜진 시인의 독일 베를린 문학행사 참가를 지원했다.

 

615(), 독일 베를린 문학의 집(Literaturhaus)에서 주독 한국문화원과 공동으로 한국문학행사를 개최하였다. 문학 평론가 카이 쾰러(Kai Köhler)의 사회로 진행된 이 행사는 50여명의 독일 관중을 대상으로 한국 시인 3명의 작품 세계를 폭넓게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독일 시인 지모네 코른아펠(Simone Kornappel)과 노르베르트 훔멜트(Norbert Hummelt)이 참가하여 서로의 시 세계에 대한 토론이 활발히 이루어짐으로써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이 가능했다. 또한 한국 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시청각 자료를 같이 선보임으로써 관중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 행사장 전체 모습

▲ 이수명 시인의 낭독 모습

▲ 낭독을 경청하는 청중들의 모습

 

616(), 베를린 브레히트의 집(Brecht Haus)에서 열린 한국문학행사는 독일 독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철화 평론가의 사회로 3명의 시인들은 시 창작 동기와 집필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상세하게 소개하였다. 특히 독일 연극배우 미하엘 하제(Miachel Hase)의 생동감 있는 낭독이 끝난 이후에 관중들의 적극적인 질문이 이어져 이날 행사는 전체적으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 베를린 브레히트의 집(Brecht Haus)에서 개최된 한국문학행사 전경

▲ 박철화 평론가의 낭독 모습

▲ 낭독을 경청하는 독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