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제행사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상세 일정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7-05-3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56
행사분류 세계문학행사
행사명 폴란드 바르샤바 대학 문학행사 및 도서전 참가
행사기간 2017-05-18 ~ 2017-05-21
개최지 Poland
첨부파일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5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편혜영 작가의 폴란드 바르샤바 도서전 참가를 지원하고 한국문학행사를 개최했다. 재와 빨강은 전염병과 싸우는 인간의 생존과 몰락을 그린 편혜영 작가의 첫 장편 소설로 지난 1월 폴란드 문학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Granice.pl)에서 ‘2016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518() 오전, 한국문학번역원은 폴란드 바르샤바 인근 도시 민스크에서 Kwiaty Orientu 출판사, 민스크 고등학교와 공동으로 한국문학행사를 개최하였다. Kwiaty Orientu 출판사의 편집자인 Edyta Matejko의 사회로 진행된 이 행사는 80여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편혜영 작가의 작품 세계를 폭넓게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다. 행사 후 폴란드 국영방송 TVP3와 인터뷰가 이어졌으며 이 인터뷰는 저녁 6시 뉴스에 소개되었다.

 

민스크 고등학교 문학행사

▲ 민스크 고등학교 문학행사 후 편혜영 작가 사인회

▲ TVP3 편혜영 작가 인터뷰 방송

 

같은 날 오후 민스크 공공 도서관(Miejska Biblioteka Publiczna w Minsku Mazowieckim)에서 열린 한국문학행사에는 50여명의 현지독자가 참여했고 재와 빨강의 창작 동기와 집필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상세하게 소개했다.  


▲ 민스크 도서관 문학행사

▲ 민스크 도서관 문학행사 후 사인회

 

519() 오전 바르샤바 대학 한국학과에서 열린 한국문학행사는 한국학과 학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학과장 Anna Paradowska 교수의 사회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작가의 작품소개, 질의응답, 사인회 순으로 진행되었고 책을 미리 읽고 온 대다수 학생들로부터 작가의 의도, 작품 배경, 등장인물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

 

▲ 바르샤바 대학 문학행사

▲ 바르샤바 대학 문학행사 질의 응답 시간

 

520()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매년 개최되는 도서전에서 진행된 사인회를 마지막으로 편혜영 작가는 폴란드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폴란드 도서전 사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