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하단 주소 바로가기
번역원 주요행사
  • 홈
  • 알림광장
  • 번역원 주요행사
  • 국제행사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글자크게 글자작게 프린트
상세 일정
행사진행 완료 등록일 2017-05-1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49
행사분류 세계문학행사
행사명 미국 뉴욕 '2017 펜 월드 보이스 페스티벌'(PEN World Voices Festival) 참가
행사기간 2017-05-01 ~ 2017-05-07
개최지 U.S.A.
첨부파일

한국문학번역원(원장 김성곤)의 지원으로 미국 뉴욕에서 5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 미국 펜 월드 보이스 축제(PEN World Voices Festival)에 배수아, 한유주 작가가 참가했다. 미국 펜클럽에서 13년째 개최하고 있는 펜 월드 보이스 축제는 세계문학, 인권, 여성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문학 행사이다. 두 작가는 총 세 개의 세션에 참가, 올해 미국에서 출간된 한유주 작가의 불가능한 동화(The Impossible Fairy Tale, 그레이울프 출판사)와 배수아 작가의 서울의 낮은 언덕들(Recitation, 딥벨럼 출판사)을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 '여성 주도적 소설' 행사장 입구

▲ '여성 주도적 소설' 행사장 전경

 

한유주 작가는 52() 오후 7시 뉴욕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서점(Shakespeare & Co.)에서 여성 주도적 소설(Girl-Powered Fiction)’을 주제로 한 세션에 참가했다. 한유주 작가는 미국과 스웨덴 출신의 작가들이 함께한 이 행사에서 소설 서사에서의 여자 주인공의 역할과 소설가로서의 여성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문학 탐방 : 웨스트베스 편' 행사에 참가한 배수아 작가

▲ '문학 탐방 : 웨스트베스 편' 행사에 참가한 배수아 작가 행사 청중

▲ '문학 탐방 : 웨스트베스 편' 행사에 참가한 한유주 작가

▲ '문학 탐방 : 웨스트베스 편' 행사에 참가한 한유주 작가 행사 청중

 

이어진 54() 630분부터 개최된 문학 탐방: 웨스트베스 편’(Literary Quest: Westbeth Edition)에는 배수아 작가와 한유주 작가가 함께 참가했다. 펜 월드 보이스 축제의 대표 행사인 문학 탐방은 미국 예술가들의 거주단지인 웨스트베스 갤러리(Westbeth Gallery)에서 개최되었다. 관객들이 예술가들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방을 방문해, 각 방에서 작가의 작품 낭독을 듣는 독특한 방식의 행사를 통해 두 작가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본인의 작품과 한국문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었다.

 

▲ '자전적 소설' 행사에 참가한 배수아 작가

 

배수아 작가는 마지막으로 55()에 뉴욕대 프랑스연구소에서 열린 자전적 소설’(Auto-Fiction)에 대한 세션에 참가, 프랑스와 아이슬란드 출신의 작가들과 함께 작가 개인의 삶과 정체성이 작품 자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미국 펜 월드 보이스 축제를 통해 배수아, 한유주 작가를 포함한 세계 각국의 작가들은 다채로운 주제와 형식으로 구성된 여러 행사를 통해 작품을 소개하고 문학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었다. 한국문학번역원은 영미권의 문학축제와의 연계와 협업을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문학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